지식크리에이터

독립! 독립! 이젠 플랫폼에 종속될 걱정 없어요


디지털 비즈니스 영역에서 지식 크리에이터들이 장기적으로 존재감과 영향력을 갖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독자 데이터를 비롯한 모든 데이터를 자신이 직접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와의 직접 접점(Direct To Readers)을 확보해야 하며, 도메인과 콘텐츠를 비롯한 디지털 공간의 각종 자산들도 지식크리에이터 자신에게 귀속돼 있어야 합니다. 미디어스피어는 독자 데이터부터 도메인,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모든 데이터 자산을 소유하지 않고, 지식 크리에이터들의 독자적인 성장을 지원합니다.

계량형 페이월 기반 CMS 뉴욕타임스처럼 전환율이 높아져요


유료 구독의 성장을 위해서는 해당 콘텐츠에 적합한 페이월 모델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페이월 모델을 채택하느냐에 따라 유료 구독 전환율은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뉴욕타임스가 더 큰 유료 구독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탁월한 콘텐츠를 독자의 성향에 따라 차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한 다이내믹 페이월(Dynamic Paywall)이 갖춰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계량형 페이월(Metered Paywall)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 미디어스피어의 CMS는 머신러닝 기술의 적용을 통해 다이내믹 페이월(Dynamic Paywall)로 계속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뉴스레터, CRM 등 성장 지원 기술 통합 혼자서도 독자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요


구독에 최적화한 CMS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신뢰할 수 있고 영감을 주는 양질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구독 모델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뉴스레터, 독자관계관리(CRM)뿐 아니라 다양한 기술적 인프라가 요구됩니다. 유료 독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관리하기 위한 커뮤니티도 기술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미디어스피어는 지식 크리에이터들의 지속성장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도구를 개발해 꾸준히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1:1 코칭과 트레이닝 겁먹지 마세요! 미디어 전문가들이 직접 도와드려요


유료 구독 모델은 여러 종류의 데이터 관리를 필수적으로 요구합니다. 전환율, 이탈률, 월평균순환매출, 유료 정지 전환율 등 하나하나가 구독자 성장에 귀중한 데이터들입니다. 각 전환 단계마다 필요한 제품도 달라집니다. 이로 인해 유료 구독 모델 시도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디어스피어는 지식 크리에이터들이 고품질 콘텐츠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성장에 최적화한 대시보드를 제공해드리며, 이에 기반해 전문적인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다른 비즈니스 모델의 제안 신 조사하고 연구해드릴게요


고품질의 콘텐츠 생산에 집중하다 보면 새롭게 부상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거나 관심을 가질 여유가 없기 마련입니다. 미디어스피어는 면밀하고 꾸준한 연구를 통해서 지식 크리에이터에게 가장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 조합을 제안하며, 또한 새롭게 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실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드립니다.